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nward: How Starbucks Fought for Its Life Without Losing Its Soul


스타벅스의 창립과정 및 경영 사례, 하워드 슐츠의 경영 철학이 담긴 책. 경영에서 물러난 후, 2007년 위기에 빠진 회사를 구하기 위해 돌아온 스타벅스 창립자 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념과 비전,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스타벅스의 감동이야기.
2007년. 스타벅스에는 위기가 찾아왔다. 매출 및 영업 이익, 인지도 면에서 하락세를 타고 있던 스타벅스를 살려낸건 다름아닌 창립자인 하워드 슐츠였다. 2008년 8년 만에 전격적인 CEO 복귀를 선택한 그는 경영진의 반대, 월스트리트와 언론의 비난 속에서 그는 전 매장을 닫고 바리스타들에게 재교육을 실시하고 경영 방침을 전격적으로 바꾸면서 기업의 핵심 가치에 기초한 ‘혁신 어젠다’를 착실하게 실천했고, 결국은 개혁 2년 만에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온워드Onward.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워드 슐츠가 던지는 강력한 혁신 메시지다. ‘전진, 앞으로!’라는 의미의 이 단어는 그가 스타벅스에서 편지를 쓸 때나 연설을 할 때 즐겨 쓰는 말이다. 이 말 속에는 안정적인 현실보다 불확실한 미래를 과감히 선택하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응원과 박수가 담겨 있다.

기업의 리더들에게 뼈를 깎는 혁신의 과정과 그 달콤한 결과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일반 독자들에게는 세계적인 기업이 역경을 딛고 다시 우뚝 서기까지의 극적인 성공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선사하는 이 책은 얼음처럼 냉정한 판단과 과감한 혁신을 감행하면서도 인간적인 고뇌와 감성적인 애정을 잃지 않는 CEO 하워드 슐츠의 진면목을 보게 한다.

In this #1 New York Times bestseller, the CEO of Starbucks recounts the story and leadership
lessons behind the global coffee company’s comeback

In 2008, Howard Schultz decided to return as the CEO of Starbucks to help restore its financial health and bring the company back to its core values. In Onward, he shares this remarkable story, revealing how, during one of the most tumultuous economic periods in American history, Starbucks again achieved profitability and sustainability without sacrificing huma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