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위권수학 960 A단계 문제해결 : 061~120


연산만 하기에는 살짝 아쉬웠는데 아이도 문제해결은 좋아해서 잼나게 시작했네요.아직 1학년이라 문제의 뜻을 간혹 어려워 할때도 있었지만 상위권 수학 960시리즈중 문제해결을 제일 잼나게 했네요.이 문제집은 3학년까지밖에 안 나오니 꾸준히 시리즈 별로 해보려고 합니다.아이 친구들에게 추천해서 같이 하고 있어요.한권이 한학년이라 아이들도 양으로 부담이 없네요.
수학 상위권을 위한 창의적 과제해결식 사고력수학 필수교재. 수학 전 영역에서 교과 학습과 사고력 학습을 통합하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일상생활과 연계된 소재를 사용하고 다른 교과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연결되는 고리들을 활용함으로써 수학의 즐거운, 가치, 유용성을 발견하여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해 준다. 각 단계 별로 도형 영역의 [도형], 측정 영역의 [측정], 규칙성과 문제해결 및 확률과 통계 영역의 [문제해결]로 각 단계별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호 분류
1주제 공통점 찾기
2주제 두 단계로 분류하기
3주제 복합 분류
4주제 도형 추기
5주제 서술형 문제 해결

2호 논리 퍼즐
1주제 예 또는 아니오
2주제 도형 ○×추리
3주제 ○× 수수께끼
4주제 논리 퍼즐
5주제 서술형 문제 해결

3호 규칙 찾아 해결하기
1주제 수의 규칙 찾기 1
2주제 수의 규칙 찾기 2
3주제 그림의 변화와 규칙
4주제 배열의 변화와 규칙
5주제 서술형 문제 해결

4호 문제 푸는 방법 찾기
1주제 식 만들어 해결하기
2주제 □가 있는 식 만들기
3주제 그림 그려 해결하기
4주제 직접 해 보며 해결하기
5주제 서술형 문제 해결

 

하루 10분 엄마의 시간

아이가 잠들고 엄마의 생각이 많아지는 때 - 아이의 말을 듣고,엄마의 마음을 쓰는 시간엄마,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하루 10분, 엄마와 아이가 행복해지는 시간이 찾아옵니다잠든 아이를 바라보며 아이와의 하루를 되돌아보는 엄마들을 위한토닥토닥 에세이 다이어리북!아이가 하루하루 말이 늘고 울며 떼쓰는 대신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가게 되면, 엄마는 내 아이가 언제 이렇게 커서 때로는 어른처럼 말하고 때로는 아이답게 엉뚱하고 귀여운 말을 하게

ytuhf.tistory.com

 

2017 기출이 답이다 9급 공무원 일반행정직 기출문제집

2017 기출이 답이다 9급 공무원 일반행정직 기출문제집시험 전 모의고사처럼 시간 맞춰놓고 풀었어요, 프린트해서 풀 수도 있었는데 문제찾고 프린트하고 시간버리느니 그냥 책으로 구매해서 풀었어요! 저는 행정법, 행정학을 선택해서 그런지 사회는 그냥 버렸네요..여튼 문제야 기출이니 따로 말할 건 없고 해설이 중요한데 나름 적당한? 어떤건 만족스러웠고 어떤건 부실한 듯한? 여튼 그랬네요, 잘 풀었어요~~- 독자대상 : 9급 공무원(일반행정직)준비생 - 구성

fghsd.tistory.com